TRPG 게시판
TRPG 게시판
스레드 목록

144TRPG를 입문하는 뉴비들을 위한 조언 스레

  • 1이름없음2011/06/12 23:54:01nz+3abG+Iek

    말그대로.
    trpg를 하고싶은데 무섭거나 어려워서 못하겠어요!
    라는 사람들을 위한 곳.
    많은 조언 부탁해

  • 35이름없음2011/07/03 15:12:492n4dQWvqpiM

    >>34
    오 좋은생각이군요
    다만 만드는사람이 엄청 고생하겠어요

    재미는 있겠지만

  • 36이름없음2011/07/03 15:29:09pc0uAUKCZc6

    >>34의 말을 듣고 보니, 겁스 국문 1판에 있었던 게 생각나네.
    딱 34의 말처럼 하는 1인용 예제 시나리오가 있었지.

  • 37이름없음2017/01/07 14:06:08fMD6jnX9fSE

    이 스레 이제 안 쓰이는거 같지만 그래도 올려 봅니다.
    1.초보가 솔로잉이 가능한 무난한 TRPG(혹은 ORPG)는 뭐가 있나요?
    2.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범용성 있는 룰은 어떤게 있나요?
    3.ORPG 갤 혹은, 커뮤니티 중,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곳은 어디가 있나요?

  • 38이름없음2017/01/09 19:28:57mogs1FhHCHM

    다른거 다 됐고, 그냥 플레이어들이 룰이나 좀 읽고 왔으면 좋겠다.

  • 39이름없음2017/01/12 19:24:51cdzrP8Wmo1E

    이거 보고 있는 뉴비 없어?
    똑같은 늅늅이가 여기서 조촐한 1~2인 플레이를 꾸려볼까하고 있어서 말이야.

    룰은 겁스, 던월이나 페이트등 무료 공개룰 중 원하는 걸로 OK.
    관심있는 사람 있음 레스줘.

    여기가 아직도 기능할지는 모르겠지만...

  • 40ㅇㅇ2017/01/16 22:11:41SYGRmW+loYY

    >>29 아직 있어?
    TRPG에 관심은 한참 많았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잊고 살다가
    이제 천천히 입문해보려고 하거든 ;-;

  • 41이름없음2017/01/20 15:08:44PJtEI4OfHwo

    >>40
    오옹. 늦어서 미안해.
    설마 답글이 달릴지는 몰랐네. 어쨋든 드루와 드루와.

    입문해 볼려면 번거로운 거 없이 즉시 돌려보는게 정답이지.
    그러니까 바로 하고 싶은 룰 하나 선택하고 새로 스레하나 파자.

    주사위에 따라 톡톡 튀는 영웅담 즐기고 싶다면 던전월드
    사실적이며 인과가 명확한 시뮬레이션에 가까운 플레이는 겁스(경량판)
    플레이어도 개입하며 함께 한편의 드라마를 만들고자 하면 페이트

    그외에도 공개 무료 룰이면 뭐든 좋아. D&D 5도 가능하려나..

  • 42이름없음2017/01/22 10:12:52pllN0sW6jwU

    >>41 으음.. 사실 나는 coc 말고는 별로 알고있는 룰이 적어서..
    레스주가 편한 룰로 부탁해봐도 괜찮을까?

  • 43이름없음2017/01/22 13:12:11l5t9GJyg3DM

    >>42
    오 coc라.
    난 어느 쪽이냐면 던전월드같은 모험 판타지가 익숙해서 편하기는 한데, 사실 나도 TRPG를 윳쿠리trpg라고 일본산 coc동영상으로 입문했거든. 아직 coc는 정식으로 잡아 본 적은 없지만 이 기회에 한 번 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

    이 경우 가능하면 5~6판을 기준으로 한 일본발 자료가 아닌 국내 정식 출판된 크툴루의 부름 7판을 기준으로 하면 좋겠지만.... 정작 내가 중요한 룰북을 구매하지 않았으니 초여명에서 공개한 간편 입문 가이드를 기준으로 진행하도록 할게.

    그리고 일단 몇 가지 질문을 할게.
    1. 플레이 경험은 몇 회 정도인지 알 수 있을까? 전부 coc? 어떤 시나리오였어?
    2. 플레이한다면 선호하는 분위기는? (ex: 총알이나 먹어라! 이 외계 괴물들아! or 아이에에에!? 다곤?! 다곤 왜?) 그리고 선호하는 시대 배경은? 딱히 없다면 내가 편한 데로 할게. 검과 마법의 세계에서 코스믹 호러라던가....

  • 44이름없음2017/01/23 19:38:20KOkro8+IHks

    스레더즈로 ㄱㄱ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29123

  • 12342016/08/13 00:26:404BjXtm2emJA

    243

  • 2이름없음2016/08/17 22:54:18WpjioyVeHAA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6)

    mt_rand(1,100)

  • 3이름없음2016/08/17 22:56:17WpjioyVeHAA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5 (0.00022220611572266 sec.)

  • 4이름없음2016/08/17 22:57:07WpjioyVeHAA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3 (0.00021505355834961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5 (0.00010514259338379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6 (7.8916549682617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1 (8.702278137207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6 (9.1075897216797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1 (9.8943710327148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5 (6.8187713623047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6 (7.2002410888672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 = 4 (7.8201293945312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63 (7.2956085205078E-5 sec.)

  • 5이름없음2016/08/17 23:01:59WpjioyVeHAA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19 (0.0002129077911377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52 (0.00011992454528809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36 (8.9168548583984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22 (8.702278137207E-5 sec.)
    Calculation Result : mt_rand(1,100) = 80 (8.702278137207E-5 sec.)

  • 6이름없음2016/08/22 14:21:53kjYLOUQwSqo

    mt_rand(1,6)

  • 7이름없음2016/08/23 22:21:30GZqVhZim5M2

    mt_rand(1,20)

  • 8이름없음2016/08/25 12:11:18ixvMxWcgJvQ

    훌륭해요

  • 9이름없음2016/11/30 04:17:171slZQjM8hGw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mt_rand(1,6)+mt_rand(1,6) = 5 (0.00021600723266602 sec.)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313졸라 아무거나 깐다

  • 1이름없음2016/09/04 01:04:22Gm4haoMArpo

    뒷담판은 사람 좀 있는데 여긴 사람 하나도 없어보여서 아무거나 적어야지ㅣ

  • 4이름없음2016/09/04 01:07:45Gm4haoMArpo

    존나 그거같노 여도루의 폐품ㅋㅋㅋㅋㅋㅋ ㄹㅇ 행동거지 폐품앰임 지새끼 열애설 이소리나오면 빼애액하면서 우리00 안그래 지랄하지마 << 앰희 개어이없노

  • 5이름없음2016/09/04 01:09:42Gm4haoMArpo

    그리고 판년들 싹다 극혐이다 ㄹㅇ 내친구 판년인데 성격 좆같에서 현실에서도 애들이랑 맨날 처 싸움 그리고 썅년이 와꾸 좆빻빻빻인년이 한의 못생겻다 <<< 개씹극혐 병신아니노ㅋㅋㅋㅋ 라띤하는년이 판년까는것도 놈웃기긴한데 이년은 진짜 씹병신년임 돼벨 망블빠는년이 오디서 지랄ㅋㅋㅋㅋㅋ 득와 몸오 민와도 못생겼다는 년이 니 좆빻은 와꾸나 좀 갈아엎고와 성형 왜 안하노ㅠㅠ

  • 6이름없음2016/09/04 01:11:06Gm4haoMArpo

    솔직히 저년이 졸라 빠는 망블 유에인이나 득와 산아나 내가빠는년들보다 한참못한거 ㄹㅇ 스유팩이긔ㅋㅋㅋㅋㅋ 떠려니나 한의에 ㅅㅂ 어디 빻블 유ㅔ인을 갖다대노ㅋㅋㅋㅋㅋㅋ 좃같다이기야

  • 7이름없음2016/09/04 01:13:46Gm4haoMArpo

    그리고 돼조이앰도 좆씨발년들 왜이리 많은지 모르겠긔ㅋㅋㅋㅋㅋ ㄹㅇ 창열앰뺨치는수듄 돼조이 살이나 빼고오긔... 놈 좆같긔 솔직히 아이도루와꾸가 존나 왜저따위임 아이도루가 저러니 시녀도 다 저따위로 인성외모 다빻은거 좆나ㄹㅇ이다

  • 8이름없음2016/09/04 01:16:27Gm4haoMArpo

    판년들 전에 하니 성형이니 뭐니 까던데 무슨 씨발 맞든 아니든 좆빻은 보지년들 ㅂㄷㅂㄷ하는거 개좆같다 이긔ㅋㅋㅋㅋㅋㅋㅠㅠㅠ 기껏해야 폐품앰년들이 부심오져따리오져따 그리고 무슨 씨발 여자친구는 허구한날 까는년들 개병신같노 기껏해야 망블앰주제ㅋㅋㅋㅋㅋ 빻수정 진짜씨발 개좆같다 보일때마다 죽이고싶다 씨발 저런걸 아이돌이라고 빻지수도 개빻았음 무슨 씨발 진짜 보면 개빡침 유에인은 그냥 좆임 좆조좆 얼굴에 좆달앗나 왜저래 좆같이생김 개토나와씨발

  • 9이름없음2016/09/04 01:17:59Gm4haoMArpo

    진짜씨발 아이돌이면 와꾸가 되야지 씨발 갓미주빼고 다빻음 그러니까 망했지 케의 씨발 과사보고 토할뻔했네 개미친년이 진짜 저새끼 사진보여주면 죽여버릴거임 좆같다 씨발ㅠㅠㅠㅠ 빻친도 개빻음 앰히 윾쥬 진짜씨발 저딴게 왜아이돌임 겨땀보고 토할뻔했네 예릔꺼져미친아 좆같 아

  • 10이름없음2016/09/04 01:20:31Gm4haoMArpo

    신부이 진짜씹좆같음 눈까리 파내고싶네 졸라 싸가지없게 생김 씨발 그리고 내새끼한테 어디 지 흙묻은 보지를 부벼대노ㅋㅋㅋㅋㅋ 씨발 얼굴에 된장처발랐나 와꾸가 뭐 저래 씨발 윾연정도 개좆같음 무슨 빻미란같던데 최윾쪙 시발 왜빠냐 진짜개못생김 걍민화씨발 졸라죽이고싶다 우리스시녀 갓묘이미나님과 이름같노 이기ㅋㅋㅋㅋㅋㅋ 저년으로낚시하는새끼들 진짜씨발 혐주의를붙이던가 씨발아

  • 10.5레스걸2016/09/04 01:20:31???

    레스 10개 돌파!

  • 11이름없음2016/10/10 21:21:11SidiFK7+bzI

    ◙█◙█◙ㅂLㅋLㄹL 연승연패 Event中~【\\ C C M 9 0 0 。COM \\】나눔로또최대천만원 Event中~ ◙█◙█◙

  • 12유재윤2016/10/30 16:06:05zbAVjOh4OIc

    같이하자 타격감 쩐다.
    https://goo.gl/gIuayY

  • 13엄슴2016/11/21 22:12:48gzBKjf5xQ8s

    부업으로 댓글달고 수당 받으실분~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41부업으로 댓글달고 돈버실분 모집합니다

  • 1엄슴2016/11/21 22:14:18gzBKjf5xQ8s

    blog.naver.com/ljh3565 놀러오세요~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51놀라워요

  • 1이름없음2016/08/25 12:12:48ixvMxWcgJvQ

    멋져요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61Apple Door

  • 1이름없음 ◆tDH.InIOMY2016/07/29 01:09:57D82S5+Qyg9Y

    하도 사과문 도배가 들끓길래 올려봄.
    사과먹고 싶다.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71사과문

  • 1이름없음 ◆eb1UCtSubU2016/07/25 01:27:44ZGUsEyLm2+w

    재작년과 작년, 그러니까 2014/2015년도에 상판에서부터 스레딕 전체판에 도배를 했던 흑류주입니다.

    상황극판에서 벌어진 문제, 개인적인 문제를 엉뚱한 곳에 화풀이해서 게시판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을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게다가 제 흑역사를 묻는 것에만 급급해서 다른 곳에는 사과할 생각조차 못했었습니다. 그것도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런 민폐를 끼쳤으면 사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그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어드민이 관리를 소홀히 하는 틈을 타, 악질적인 도배 어그로를 끌었습니다. 안 그래도 어드민 때문에 힘들었을 여러분들을 더 힘들게 해서 죄송합니다.

    지금 남아있는 사람이 별로 없지만 한 가지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당시 도배되던 캐릭터들, 전부 제가 무단 도용한 것입니다. 주인은 따로 있는 자캐들이었습니다. 이미 욕한 것은 되돌릴 수 없지만 그 캐릭터 자체나 오너분들은 욕하지 말아주세요. 전부 제 잘못입니다.

    스레딕에 많은 추억이 있었을텐데, 스레딕 무너지는 데에 일조해서 죄송합니다. 아무리 어드민이 일을 안 했다지만 제가 어그로 끌었던 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떠나갔으므로 저는 어드민보다 악질입니다. 죄송합니다.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816또 날아갔나.

  • 1아카샤, 던월GM, 엘림힌, 유아림2016/07/05 10:34:29CsaeZRA26r2

    혹시 어젯밤에 뭔가 추가적인 이야기 나온거 있었나?

  • 7아르틴2016/07/05 18:47:54HaIFyRoWKuc

    구글 캐릭터시트 쪽에 글을 남겨볼까요? 일단 스레더즈에 스레드를 파는 것도 방법이고...

  • 8미나, 바트2016/07/05 19:47:11pSjZpqWAITY

    >>7 시트 주소좀 가르쳐주세요. 즐겨찾기를 안해서 못 찾아가고 있습니다.

  • 9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5 19:59:00er9JpgVanZU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10이름없음2016/07/05 22:26:425Kub1hSO+pU

    https://docs.google.com/spr...

    링크입니다. 확인하시길.

  • 10.5레스걸2016/07/05 22:26:42???

    레스 10개 돌파!

  • 11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5 22:26:58OcFh3cOeaCE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125dm2016/07/06 20:49:21fXGAmJzBPpM

    threaders.co.kr/bbs/...

    일단 재건 스레 하나 파뒀습니다. 여기서 헤쳐모이시구요.

    백업 데이터 USB를 일터에 두고와서 데이터 업데이트는 내일 하도록 할께요.

    그리고 구 플레이 내역 데이터는 네이버 TRPG카페에 올려두겠습니다.

  • 13이름없음2016/07/09 00:00:59tv92MSJQUZM

    레전드판, 아이돌판, 미연시판 등등은 몽땅 싸그리 날아갔고.. 흑역사판, 자캐판 등등은 일부 스레들이 사라졌다고하네. 그리고 작년부터 해오던 개 씹똥망 핵망 관리질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떠나가 더더욱 망해져서 이젠 진짜 망커뮤의 끝을 달리고 있는중이야. 그래서 우리는 또 다른 출구! 또 다른 대피소! 스레더즈로 이주해야한다! 밥판에서만 이러고있을수는 없잖아? 조금 민폐더라도 다른 판에 가서 스레더즈 홍보를 좀 해보자! 더 나아가서 말하자면.. 트위터나 뽐뿌, 네이트판, 루리웹, 인스티즈 등 그 외 sns로 홍보를 해보자!!!! 솔직히 까고 말하면 스레더즈 이민에 적극 홍보도 안하고 말만 주구장창 늘어놓고 있으니 사람들이 오겠어? 말보단 행동으로 실천해보자 얘들아..!!!!!!!!! 이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 해쥬ㅓ.. 제발..ㅜㅜ
    스레더즈 주소♥
    - threaders.co.kr

    (밥판에서 홍보왔어~!)

  • 14이름없음2016/07/10 01:10:02wsErLa+zxpE

    캬 봊이튀김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쑤컹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허벌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할짝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향기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키스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주물에 취한다. 이기야
    캬 봊이미녀에 취한다. 이기야
    여기있는 봊이들은 전부 내꽁 잦이는 찢어버린다아♥

  • 15이름없음 ◆N1fFZYU4Zk2016/07/10 02:52:559gn+Jaz09dQ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16이름없음2016/07/18 20:42:48kuXysiA3032

    일단 스레딕 미러사이트에서 삭제된 글 꽤 찾을수있어 threadic.net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916이건 좀 음모론적이긴 한데

  • 1이름없음2016/07/04 14:18:06qWxeltfkNKc

    이상하지 않아? 바보판 꿈판 열리니까 바보판 날아가고 일상판도 스레더즈 열린후에 한페이지 날아가고.

    자캐판 빼고는 스레더즈에서 판이 열린 후 얼마 안되어서 여기게 날아가는거같다...?

    이번에 상황극 라이트 열리자마자 여기 날아감.


    .......어드민 이새끼 설마 진짜로 우리 꺼지라는 의미아니냐?

  • 7이름없음2016/07/04 15:27:50T9ujUTl2LfM

    나는 어드민 외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해. 어드민이야말로 사이트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고 지금까지 광고로 벌거 다 벌었는데 돈줄이 빠지려고 하니까 괜히 덤터기 씌우려고 스레더즈 일정 맞춰서 하는거같음. 운영진 스레딕에 있을때도 대우 제대로 안해주더니 사이트 만드니까 더 배알이 꼴리는듯

  • 8이름없음2016/07/04 15:37:35P2f528LcW5I

    이쯤되면 스레더즈도 불쌍하닼...스레딕때도 뭘해줘도 욕먹더니 스레더즈 만들어줘도 욕먹고 참치갈거야 징징징
    스레더즈 운영자들 단체참치알러지 생길듯;;

  • 9이름없음2016/07/04 15:44:08yb6NGrRoaKs

    >>3 사실 나도 좀 그 생각 하긴 함..

  • 10이름없음2016/07/04 15:48:05PHLU1aaldf2

    글쎄.. 너무 앞서나간다?
    난 참치도 스레더즈도 프리스레드도 안갈거고 트위터 마저 할거니까.
    그리고 스레더즈가 배알꼴린다고 그런 짓을 굳이 하겠냐..광고비 벌게 해주는 것들을 굳이 내쫒을 이유가 있겠어? 오히려 고소준비를 하겠지. 스레딕 배낀다거나 뭐 그런식으로.
    그냥 거의 버그라고 봄.
    아니면 낮은 확률로 제 3자가 극소수의 힙스터 심리와 관종 심리를 동시에 가진 관종이라서 해킹해서 찔끔찔끔 삭제하고 반응을 엿본다거나(하지만 이건 드물다고 봄)

  • 10.5레스걸2016/07/04 15:48:05???

    레스 10개 돌파!

  • 11이름없음2016/07/04 15:50:15W9euPmOpgf+

    해킹도 참 터무니 없는게
    해킹으로 자료 지웠다고 하면 못알아볼 사람도 없는건데
    그럼 이러나 저러나 불법이고 고소미먹고 신고먹을텐데 굳이 위험한 짓을 할 필요가 스레딕에 있어?
    하긴 마약으로 도배하는 미친놈도 있긴하지만...저것도 마약사범으로 신고하면 알짤없음...

  • 12이름없음2016/07/04 16:21:38ltwP+ZxwKtc

    차라리 마약도배범이 해킹했다고 음모론을 세워라 그게 더 신빙성 있을듯

  • 13이름없음2016/07/04 16:30:05dqwS0pC+jE6

    >>12 약빨고 해킹하냐 약쟁이가 해킹할 여력은 있고?ㅋㅋㅋㅋ

  • 14이름없음2016/07/04 16:48:54u35BhbIyvfA

    >>13 그럼 약쟁이가 도배할 여력은 있고?ㅋㅋㅋㅋ

  • 15이름없음2016/07/04 17:04:393hgtIlosHFM

    ㅋㅋㅋ걍 다 병신같네ㅋㅋㅋㅋㅋ

  • 16이름없음2016/07/05 00:25:30+QLSizko4BQ

    차라리 스레더즈 운영자들의 스레딕 운영자 아이디가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어서 그 아이디로 다른 판들의 게시글을 삭제했다는게 더 가능성 있겠는데...

    동일인물설에, 해커설이라니 무슨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022살아계신 분 연락주세요

  • 1이름없음2016/07/04 00:58:27d6eCwMjNZKM

    어디로 튈지 논의를 해봅시다.

  • 13이름없음2016/07/04 11:52:25d6eCwMjNZKM

    아 그리고 하나

    참치어장: AA지원과 함께 이미지까지 첨부가 가능함.
    스레더즈: AA지원은 아직 개발중이고 이미지는 지원 안됨.

  • 14이름없음2016/07/04 12:46:08tCy+keInUjw

    참치어장에 TRPG판을 신설해달라고 하면 들어주지 않을까요?
    앵커판이나 상황극판도 당시 빠르게 신설해주었으니

  • 15이름없음2016/07/04 12:47:49tCy+keInUjw

    >>12
    에 추가하자면, 참치어장 상황극판에서 COC TRPG도 진행된적이 있고 현재는 채팅방 > roll20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하고있는중으로 알고있어요

  • 16이름없음2016/07/04 12:52:23d6eCwMjNZKM

    아 정말인가요? 그렇다면 점점 참치어장으로 갈 매리트가 있는 모양이군요. 사실 상황극판에 가봐도 현재 TRPG는... 뭐 자작룰 개발중인거 말곤 전부 없더라구요.

  • 17이름없음2016/07/04 13:17:25H0CT+zbpCsk

    리젯 엘림힌 플은 아직 리젯이 안 온거 같아 딱 하나로 정하기는 뭐하지만 왠만하면 모두 한곳으로 이동해야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스트로그, 미나, 오마르 있는 플이 인원이 더 많으니 리젯, 엘림힌 플은 저쪽 플 결정대로 따라가는게 좋지 않을까가 제 생각입니다

  • 18아카샤, 던월GM, 엘림힌, 유아림2016/07/04 15:32:24lmA4Fmjbwko

    일단 던드쪽 결정 보고 이동할까 합니다.

  • 19토토2016/07/04 17:43:52j7FRm2xMeMQ

    스레더즈가 편하지 않을까요? 일단은 판도 따로 있고, 거기 주사위가 훨씬 나아보이고...

  • 20아르틴2016/07/04 22:30:51t+VFPTL2b0M

    으악... 결국 스레딕이 날아갔나요. 저는 어느 쪽이든 괜찮긴 한데, 다이스 기능이 스레더즈가 낫다면 그쪽에 한 표를 던지죠. 어차피 채팅방을 쓸 일은 없을 듯 하니...

  • 215dm2016/07/04 23:09:49LF+byD2wtgU

    윽.....결국 날아갔나요

  • 225dm2016/07/04 23:14:44LF+byD2wtgU

    일단 스레더즈 쪽으로 가는게 나을듯
    아르틴 스레더즈
    맛타 스레더즈

    다른분들은요? 일단 스레더즈 써보는것도 나쁘지않을듯합니다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1532D&D 5th 시나리오9 "제3차 워터딥 회합-1-"

  • 15dm2016/05/12 19:40:01IxEl+KywCpk

    나무위키 : https://namu.wiki/w/Dungeon... : https://docs.google.com/spr...
    캐릭터시트 : https://docs.google.com/spr...
    룰북 : dnd.wizards.com/arti...

    토르덱 토룬 : 드워프 파이터 10레벨
    바트 리자드송 : 인간 소서러 10레벨
    아르틴 프로스트비어드 : 드워프 클레릭 10레벨
    네이선 미스티아일 : 인간 몽크 10레벨
    아카샤 갈라노델 : 엘프 로그4레벨, 파이터6레벨

  • 523이름없음2016/07/03 19:52:57+dnGK9Rjlm2

    이전처럼 기습라운드로 입구의 리저드포크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치채기 전에 제압에 성공하면 방 안의 적들에게 들키지 않고 다음 행동을 진행할 수 있게됩니다^^

  • 524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21:41:53NgZDN0BQF2g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525토토2016/07/03 21:50:50eokq1lro7do

    아르틴주, 블레스 사용하실 건가요? 사용여부 말해주시면 바로 공격하겠습니다!

  • 526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21:52:25NgZDN0BQF2g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527토토2016/07/03 22:03:16eokq1lro7do

    일단 바깥의 네 마리는 기습으로 잡는다치고, 방에 들어갔을 때가 문제인데...

    최대한 종이 안 울리게 해야하니까... 토토가 먼저 H5로 가서 고문1-고문2 순서로 처리한 다음, 네이선이 J7로 들어가서 환풍구의 아카샤와 협공해서 악당3,4를 쓰러트리면 되지 않나 싶네요. 공격회수가 남아서 악당1,2도 추가로 공격하면 최고고요. 그 뒤에는 아르틴이 F8, 바트가 F7로 이동해서 입구를 막고 안 죽은 적들과 악당1,2를 주문으로 처리하는 거죠.

    포로가 있으니 광역주문은 사용하기 힘들 것 같고, 종 못 울리게 종에 가까운 적들부터 처리해야 할 테니 이렇게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네이선이 고문전문가를 공격해도 되겠지만 아무래도 토토가 이동가능거리가 적다보니...

  • 528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22:03:42NgZDN0BQF2g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529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22:18:42N9BPhZtdyyQ

    난 이미 많은 사람들이 떠난 스레딕에 아직도 어그로끈다는게 이해가 안가.
    진짜 히로뽕 맞아서 강박증으로 저러나;

  • 530아카샤2016/07/03 22:35:08llEsDzcUIjU

    우선 창살을 소리없이 떼어냅니다.

    Calculation Result : mt_rand(1,20)+9 = 29 (0.00020885467529297 sec.)

  • 531아카샤2016/07/03 22:37:59llEsDzcUIjU

    그리고 L7으로 내려와서 소리를 죽여가며 K5까지 이동하겠습니다.(엘븐카인드 부츠로 이동소음 제거.)

  • 532네이선2016/07/03 23:55:12hYtXZdFSDxw

    저는 종을 최대한 사수해보겠습니다. 여차하면 부숴도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준비 되면 돌입합시다. :)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2785D&D 5th 캐릭터메이킹+테스트플레이

  • 15dm2014/10/12 23:07:39OUklBh8MAh2

    엔하위키정보 : https://mirror.enha.kr/wiki...

    캐릭터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

  • 776바트2016/06/16 00:12:37Phr9gQ+G5OE

    듣고 보니 마음에 걸리네요.. 사실 액션 서지가 별개의 액션을 바로 생성하는 거라 별개로 보는건 맞긴 할텐데, 이게 맞다면 아카샤주가 >>775에서 말했듯이 클레릭/파이터라면 주문(일반)+주문(액션 서지)로 할 수 있을테니까요.

    다만 질문에서 '보너스 액션으로 캐스팅을 하면'이라고 나와 있어서, 아예 보너스 액션으로 하는 거라던가(디바인 페이버나 플레임 블레이드 등의) 퀴큰 등 일반액션으로 주문 걸걸 보너스 액션으로 거는 것을 염두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보너스 주문으로 캐스팅 시 그 다음엔 캔트립으로 밖에 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액션 서지는 별개로 취급하는 듯 한데,

    그렇다면 클레릭은 다바인 페이버(보너스)+파이어볼(액션 서지),
    소서러는 파이어볼(퀴큰 보너스)+파이어볼(액션 서지)가 가능한 건지도 모르겠다는데...

    이거 진짜 해석하면 해석할수록 해골이 복잡해서 역시 마스터의 해석을 따라야 하겠군요.

  • 777이름없음2016/06/16 17:07:32TKz7VhLDqqo

    www.sageadvice.eu/20...

    액션 서지로 그게 안됩니다. 좆무위키와 티알클에 속지 마세요.

  • 778이름없음2016/06/16 20:54:46n9xl463iyVg

    >>777 아니, 나무위키도 액션서지로 일반주문 두개 시전 불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만... 뜬금없이 좆무위키라뇨...

  • 779바트2016/06/16 21:36:59Phr9gQ+G5OE

    >>777
    ?????????

    방금 확인해봤더니 액션 서지를 이용한 쌍파이어볼 가능이 위키에서 지워져버렸네요.

    그건 알겠는데 좆무위키라니.... 하기야, 스레딕 안에서 나무위키 여혐이라고 까는 사람들 많으니 이해는 가겠지만 적어도 말은 세게 해 주지 마세요...

  • 780아카샤2016/06/17 10:07:103O4X2nI5JEE

    한턴에 주문 두번은 4월인가 5월에 토론 후 삭제 처리 됐어요. 그거 주장하던 분이 오역한거 맞다고 인정함.

  • 781바트2016/06/17 22:34:50hO9PWlJ9kus

    >>780 어제까지 일어났던 위키 소동은 그 문제하곤 전혀 다른 문제인데요;;;;;

  • 782바트2016/07/03 12:47:53zqxXseDwEAQ

    바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번 마스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스레딕은 아니고 스레더즈에서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룰은 아직 고민됩니다. 제일 익숙하지만 여전히 룰을 꾀고 있는지 아닌지 모를 D&D 5th나... 최근에 룰북을 구했지만 아직 플레이해본 적 하나도 없는 누메네라나 로그호라 RPG.

    확실한 것은 마스터를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작 스토리가 될 것 같고, 플레이의 방향은 전투 및 던전 탐함 위주가 될 것 같습니다. 마치 던전 크롤이나 스톤수프처럼 말이죠.

    매번 플레이어로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곤 하지만 이를 위해 계속 공부를 하고 있긴 합니다. 다만 아무리 공부를 해봐도 마스터링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사람들이 끝까지 붙을 만한 플레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런 것에 대해서 아직까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충고라던가 도움될 만한 팁이 없을까요.


    아. 그리고 구글시트 사용하는 법좀 알려주세요.

  • 783아카샤2016/07/03 18:55:30llEsDzcUIjU

    우선 G메일 아이디는 있으시겠고... 구글 홈페이지에서 우상단에 네모 9개 모여있는거 누르시고 드라이브 들어가세요.
    좌측 사이드바에 빨간색 네모 안에 새로만들기 누르시면 드롭다운 목록에 구글 스프레드시트 있어요. 그걸로 새로 만드시고 엑셀쓰듯 쓰시면 되요.
    공유는 스프레드시트 우상단에 공유 버튼 누르시면 팝업뜨는데
    거기서 이메일을 치시는게 아니라 팝업 우상단에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로 들어가셔서 공유 단계 설정하시고 링크 복붙하시면 되요.

  • 784아카샤2016/07/03 18:56:45llEsDzcUIjU

    마스터링 처음하시는 것 같은데, 바로 자작세계관 하시는 것보다는 시나리오북을 사용해서 한두번 감을 잡으시는게 나으실 거에요. 저도 자작으로 시작했다 망함...

  • 7855dm2016/07/03 19:43:23+dnGK9Rjlm2

    >>782
    마스터링 재미있죠.ㅎㅎ 그런데 자작 캠페인 보다는 일단 상용 캠페인이나 시나리오 돌리는거 추천합니다.
    저도 아무리 개조를 하고 이야기는 지멋대로 한다고 해도 가능하면 상용 캠페인을 기반으로 게임을 돌립니다.
    그러면 부담이 1/3 정도로 줄어드는 느낌이죠.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3489[던전월드/판타지]고블린 퇴치(1)

  • 1던월GM2016/03/06 23:22:31U6vAk+GlgMo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
    룰북 : https://sites.google.com/si...

    스트로그 2레벨
    오마르 2레벨

  • 480오마르2016/07/03 01:12:42yiKUjgUYqNc

    아 세션 경험치도 받는거였나?

    오마르는 더 이상 나가지 않고 주변을 둘러 흔적을 살핍니다. 벌목으로 주변이 들어나니 더 잘보일지도 모르죠.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mt_rand(1,6) = 6 (0.00023603439331055 sec.) +1

  • 481오마르2016/07/03 01:13:21yiKUjgUYqNc

    상황파악-주의해야하는 것

  • 482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02:42:08iybpo8Wl4tM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483던월GM2016/07/03 14:22:38llEsDzcUIjU

    늑대 전투는 세션 경험치 받지만 산적 공격은 아직 종료된게 아닐세.그러니 세션 종료 경험치는 1이지.

    오마르는 벌목된 공터 건너편에 군데군데 잘 위장된 은신처가 있는 것을 발견하는군.

  • 484던월GM2016/07/03 15:30:06llEsDzcUIjU

    미나 역시 토끼 두 마리를 사냥하는데 성공한다.

  • 485오마르2016/07/03 16:00:29yiKUjgUYqNc

    은신처의 수와 규모는 어느정도죠? 눈으로 확인가능한 수준만 확인하고 조심히 돌아가죠. 오마르 혼자 처리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들이고 어두워지면 다시 오죠.

  • 486미나2016/07/03 16:23:33TwexjhBV6+E

    뭐 커다란 사슴 같은걸 원했지만... 이정도 양이면 타격은 입겠죠. 개울쪽으로 갑시다. 거기서 토끼 시체들 놓고 썩은 피가 흘러들어서 원래대로 산적들 식수가 썩는걸 꾀해야죠. 물론 가는 길에 큰 짐승이라도 없는지 살펴봅니다.

  • 487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16:43:148gdxlU5F1mw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488던월GM2016/07/03 18:48:14llEsDzcUIjU

    미나와 스트로그가 식수원을 향해 가보면, 개울이 졸졸 흐르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토끼 시체를 담가두려 가까이 가 보면 생각보다 개울이 차가운 것을 깨닫는다. 어떻게 하는가?
    오마르는 최소한 육안으로 발견 가능한 은신처가 다섯임을 확인하고, 각 은신처에 둘 정도는 족히 들어갈 정도의 넓이라는 것도 알아차린다.

  • 489미나2016/07/03 19:39:22VNgIdhAiNiI

    이런.. 큰일이군요! 여기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 미나는 자신의 몇 안되는 전쟁 지식을 되짚어봅니다.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mt_rand(1,6) = 6 (0.0002140998840332 sec.)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4396-던전월드-초보 마스터의 도전기

  • 1이름없음2016/02/23 01:33:00uuYnJ2CsouI

    음...스레딕 자체가 처음인 사람인데 rpg에 꽂혀서 지금 타오르는 상황이라..엄청 열정적인 마스터가 될거같긴 합니다. rpg를 아예모른다(여기 있을리 없잖아?)던월/플이 처음이다 다 상관없습니다 지금의 저는 열정이 넘치니까요. 망설이지말고 같이 놀아요.
    https://sites.google.com/si... 주소https://docs.google.com/spr...
    혹시몰라서https://drive.google.com/fi... pdf버전입니다.

  • 387마스터2016/06/28 08:04:288wQfMhIS046

    아 알겠습니다 엘림힌 리젯이 오는대로 알아서 진행해보죠.

  • 388리젯2016/06/29 08:09:59jajgQZ5w1q6

    그럼 일단 엘이 소리 들은 거 결과를 듣고, 황급히 마차에 올라탄다. "야, 멍청아, 그렇게 굼떠서 도망 가겠어?" 하고 엘의 손목을 끌어당겨 마차에 태우고 식량 더미 사이에 잘 숨기고 자신도 숨는다.

  • 389마스터2016/06/30 17:06:46lxBnRtz2lCw

    바깥에서는..."이미 이곳에서 발생한 걸 감지했다고 했을텐데요? 당장 문 안 열면 강제로라도 진입합니다." "아니 글세 우린 그런거 없다니깐..아 좀만 기달려봐요 이게 이상하게 안 열리는..." 대충 이런 대화가 오갑니다. 리젯과 엘림힌이 마차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자 마차는 마부에 의해서 출발합니다. 마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뒤를 돌아보지도 않고 앞만 보고 달립니다.

  • 390엘림힌2016/07/01 18:24:082nTTEtrGI06

    마차 밖에서 잘 보이지 않도록 자세를 잡은 뒤, 신부가 건네준 쪽지를 펼쳐본다. 뭐라고 써 있을까?

  • 391마스터2016/07/02 01:13:53VciaPMYIgpc

    엘림힌이 쪽지를 펼친 시점에서 마차는 멈출려는 듯 속도를 줄이고 있습니다. 확실히 도시는 벗어난 상황이군요.
    [극비. 확인후 소각할 것. 잔가(근처에 위치한 소도시-드워프들이 주로 거주.)에 기니교,보첸교 교회중 한곳에서 배교자가 나온 것으로 보이는 정황증거가 발생. 드워프, 딜룸과 접선후 사건을 해결할 것. 이 사실은 절대 비밀이며 활동 신분은 에일교랑 무관한 사냥꾼 신분으로 한정함. 접선암호-돌에서 피는 꽃.]
    엘림힌이 쪽지를 다 읽었을 쯤 마차는 멈춥니다. 숲 속 한가운데 인적 드문 곳이군요.

  • 392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2 02:23:02nBRlXVbLuLU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 393엘림힌2016/07/02 14:31:49U6vAk+GlgMo

    당장은 불이 없으니 우선 쪽지를 물에 적셔 잉크를 지워내고, 잘게 찢어 씹어 삼킨다. 이정도면 확인이 불가능하겠지.
    그리고 여기까지 오는 동안 마부를 유심히 살피며 마부와 무언가 이야기를 해보는게 나을지, 아니면 당장 뛰어내려 그대로 사라질지 고민했다고 해둘까.(상황파악)

    Calculation Result : mt_rand(1,6)+mt_rand(1,6)+1 = 7 (0.00026988983154297 sec.)

  • 394마스터2016/07/02 16:24:23VciaPMYIgpc

    음...우선 질문은 무엇에 주의해야 하는가? 이거라고 생각하고 답하겠습니다. 아니라면 그때 정정하죠. 마부는 이곳까지 오는 동안 어떠한 말도 주의를 끄는 행동도 하지않았습니다. 엘림힌이랑 리젯이 의도적으로 그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는다면 딱히 존재감이 신경쓰이지도 않을 겁니다. 다른 사람에게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게 특별히 교육된 암살자라기 보다는 수준 높은 시종들 정도의 경지입니다. 문제는 그렇다해도 그게 마부에 어울리는 경지는 아니라는 것이죠.

  • 395엘림힌2016/07/03 15:31:07llEsDzcUIjU

    리젯은 어떻게 생각해?

  • 396이름없음 ◆N1fFZYU4Zk2016/07/03 16:47:008gdxlU5F1mw

    크리스탈/아이스/얼음/술/빙두/작대기
    캬 히로뽕에 취한다. 이기야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

15415☆★SQUARE(TRPG판 잡담스레)★☆ #8

  • 1이름없음2014/02/08 03:18:30a+wxzt1ncL2

    TRPG판 잡담스레입니다. 주제는 자유입니다.

    1판 :: threadic://trpg/1269523307/l50
    2판 :: threadic://trpg/1279979568/l50
    3판 :: threadic://trpg/1281880441/l50
    4판 :: threadic://trpg/1284869821/l50
    5판 :: threadic://trpg/1289165525/l50
    6판 :: threadic://trpg/1302182450/l50
    7판 :: threadic://trpg/1346142874/l25
    7판 :: 현재

  • 406이름없음2016/04/23 08:25:15nqdZ1f0Uja2

    상태가 안 좋다면 주기적으로 스레를 백업해두는 것도 중요할지 모르겠군.

  • 407이름없음2016/04/24 23:24:451NumGGFP+wI

    여러분... rpg가.. rpg가 하고싶으요..

  • 408이름없음2016/04/30 17:02:37bi5SgdFCP1o

    다른 곳에서 마스터링을 해볼 생각인데(물론 DMG를 구한 뒤.)

    구글 시트는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주실 분 없나요?

  • 409이름없음2016/05/03 01:27:52BvzdLdHJ34A

    질문해보는데
    로그호라이즌 TRPG의 맨손이 스텟의 기본치 만큼이야 아니면 기능치 만큼이야?

  • 410이름없음2016/06/20 08:35:19Bw6MbIk3Skw

    여긴 야간 파티는 없나요? 야간 편돌이가 사람은 적은데 실시간으로 하기엔 자꾸 끊겨 힘들 것 같아서 여기가 딱 좋아보이네요

  • 411이름없음2016/06/20 11:21:10W7nsj3rLdLk

    야간 파티라기보다는 그냥 다들 느릿느릿하니 하루 1선언 정도로 만족하고 있어.

  • 412이름없음2016/06/25 07:25:55bq8OaJz9NR2

    게시판들이 하나둘씩 통째로 리셋되고 있네요.

    혹시 모르니까 archive.is 등을 써서 스레드를 백업해 두시길.

  • 413이름없음2016/06/25 08:14:00e+u+u6b4FSg

    흠...정말 이주를 해야할지도 스레더즈에서 곧 TRPG판도 열린다고 하긴 하더군요

  • 414이름없음2016/07/01 22:59:21Yjzsk0vwKPs

    여기 다섯명이나 있는거 보는 건 처음 인 것 같은데.

  • 415이름없음2016/07/03 06:01:24ebFnHQoBi8M

    스레더즈 TRPG판 열렸어!!!!!!!!!!!

이름E-mail
전부 읽기 최신 50 1-100 판의 톱 새로고침 신고